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타바 코인 시세정보

by dlscjsdurh 2022. 8. 4.

알 타바 코인 시세정보

알타바 코인 시세정보

오늘은 메타버스, NFT 패션기업에서 발행한 암호화폐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11월 중순, 비트코인의 발명가 사토시 나카모토는 690억 달러 이상의 비트코인을 보유한 지구 상에서 가장 부유한 개인 중 하나였으며 포브스 2021년 억만장자 목록에서 상위 20위 안에 들었습니다. 그로부터 8개월이 지난 현재 비트코인의 무명의 제작자는 상위 20위에서 떨어졌고 세계 100대 부자 중 79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게 되시면 TAVA 정보 전망 시세뿐 아니라 알트를 분석하는 법을 터득해서 상승장에서 좋은 수익을 내실 겁니다.

알 타바 코인 이란?

22년 5월 빗썸 거래소는 "빗썸 드롭스"라는 에어드롭 서비스를 출시하였는데요. 특정 가상자산을 일정기간 예치하면 제3의 가상자산을 보상으로 지급하는 서비스(예치기간 이후 가상자산은 환급) 빗썸 드롭스 당시 KLAY 토큰을 30일간 예치하면, 거래소가 확보한 TAVA(제3의 가상자산) 물량을 보상으로 지급해주었는데 이렇게 보상받았던 TAVA토큰이 빗썸 원화 마켓에 상장되며,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Altava 플랫폼은 무슨 일을 하며 어떤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는지 세심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영방법

알 타바 코인은 전자상거래와 (패션 브랜드 - 소비자) 간의 소통을 도와주는 이커머스(e-commerce), 메타버스 플랫폼입니다. 이해하기 쉽게 설명드리자면, 옷을 구매할 때 사이즈나 옷을 입어 보고 좋은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방문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런 불편함과, COVID-19의 영향으로 인해 개발된 프로젝트가 바로 패션 메타버스 플랫폼입니다. 이를 위해 명품 브랜드의 수석 디자이너들이 제품의 스케치를 보내주고 3D화 시킨 뒤 게임 내에서 NFT로 판매를 진행하는데, 메타버스 생태계에 명품 백화점 및 상품들이 있어서, 입어보고 구입할 수 있도록 럭셔리 NFT Marketplace도 구축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메타버스 세계가 점점 현실과 흡사해져 가는 모습에 다시 한번 놀라움을 느낍니다. 과거 여러 이벤트들의 보상으로 지급되었던 TAVA 토큰이 한국거래소 빗썸에 처음으로 상장되며 수익화를 위해 많은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제 2가지 측면에서 전망을 분석해보며 향후 방향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 타바 코인 전망

저는 알트를 살펴볼 때 2가지로 나누어 분석과 비교를 진행합니다. 토큰적인 관점에서 살펴보면 세부적으로 거래량, 시가총액, 상장거래소들을 비교 분석해볼 수 있습니다. 거래량은 빗썸 거래소에 첫 상장을 했기 때문에, 거래량이 한 거래소에서 모두 이루어지고 있어, 진입에는 큰 리스크가 동반될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시가총액 역시 250억 원대의 극 소규모 알트로, 한국 소수의 세력들에 의해 차트가 큰 폭으로 움직일 수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플랫폼적인 측면에서 분석해보면 명품 럭셔리 브랜드들과 독점계약을 맺고 홍보와 소비자층 유동성을 모두 가지고 올 수 있어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또한 럭셔리 NFT를 메타버스 게임 월드에 사용하며 유저들의 참여도와 Marketplace 이용을 활성화시켰습니다. 개인적으로 추후 시장 상황이 좋아지고 NFT 메타버스가 다시 살아나게 된다면 좋은 반응을 얻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알 타바 시세

상장된 지 일주일도 채 지나지 않아서 전체적인 큰 추세를 보지는 못하지만 헌재까지의 움직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2년 7월 6일 빗썸 거래소에 450원에 상장된 이후 최근 하락장 때문에 볼 수 없었던 상장 빔을 쏘아 올리며 크게 폭등했습니다. 상장가 대비 2000%가량 펌핑을 한 뒤 거품이 쭉 빠지고 다시 서서히 끌어올린 뒤 현재 조정을 받으며 우하향 하는 중입니다. 현재 시세는 2,604원으로 시세와 함께 거래량도 줄고 있으며 별다른 지지구간을 형성하지 않아서 아직 하방이 열려있는 상태로 보입니다. 이렇게 상장 직후 빔을 쏘고 하락세를 띄고 있는 알트는 관망 후 전망을 살피고 저점이 다져지면 분할 매집하시는 게 좋습니다. 모든 알트의 가장 중요한 지표는 비트의 움직임입니다. 진입 전에 꼭 비트의 움직임을 확인 후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이런 하락장에서 오히려 큰 수익을 내며 졸업(=큰 수익을 내고 코인판을 떠남)을 바라보고 있는 분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알제가 코인을 시작한 후 느낀 돈을 버는 부자들, 세력들과 돈을 잃는 코린이, 개미들의 차이점은 바로 매수 매도 타이밍이라고 생각합니다. 돈을 버는 사람들은 하락 후 횡보할 때 코인을 삽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엄청난 상승 후 혹하는 마음에 매수해 돈을 잃게 됩니다. 저는 그 이유를 자본금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만약 10만 원으로 1,000만 원어치 코인을 살 수 있다면 누구나 돈을 벌 수 있을 텐데 말입니다. 투자로 부자가 되고 싶다면 한번 읽어보면 좋을 겁니다.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