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바토근 분석

by dlscjsdurh 2022. 8. 6.

보 바토근 분석

보바토근 분석

보 바토 큰 BOBA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지난달 11월 크게 주목받은 오미세 고의 에어드롭으로 파생되는 코인으로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즉, 오미세 고 코인과 아주 연관이 깊은 코인입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오늘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BOBA코인의 정보뿐만 아니라 다른 알트코인들까지 보는 눈이 생겨서 2022년 새로운 비트코인 시즌 때 가상자산을 보는 눈이 달라져서 돈을 크게 버실 거라 생각합니다.

BOBA토큰 코인

보 바토 큰이란 엔야(Enya) 팀 및 OMG 재단의 핵심 기여자로 구축한 이더리움 레이어 2 Optimistic Rollup 확장 설루션으로 스마트 컨트랙트의 수수료를 낮추고 트랜잭션 처리량 및 성능을 향상하고자 구축되었습니다. 보 바토 큰은 커뮤니티 기반의 유동성 풀을 통해 빠른 exit을 제공하고, Optimistic Rollup exit 시간을 7일에서 단 몇 분으로 단축하고 유동성 풀에 인센티브를 부여한 yield 파밍 기회를 제공합니다. 여기서 Optimistic Rollup이란? 의심 가는 거래가 발생하면 사용자나 네트워크 검증자가 이더리움에서 트랜잭션을 재실행하며 값을 하나하나 대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정리하자면 Boba토큰 코인은 보 바토 큰은 오미세 고에서 파생된 코인이며 가스 수수료를 줄이고 트랜잭션 처리량을 개선하며 스마트 계약의 기능을 확장하는 차세대 Ethereum Layer 2 Optimistic Rollup 확장 설루션입니다. Boba코인은 커뮤니티 주도 유동성 풀로 뒷받침되는 빠른 종료를 제공하여 낙관적 롤업 종료 기간을 7일에서 단 몇 분으로 단축하는 동시에 LP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수확량 재배 기회를 제공합니다.

보 바토 큰 기능 및 특징

보통 우리가 해외거래소로 리플을 송금하면 거의 5분 이내에 도착하는데 반면 이더리움 계열 코인을 보내면 송금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게 단점입니다. 또한, 이더리움 계열 코인의 단점은 느린 전송속도뿐만 아니라 가스비도 빠지지 않고 나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더리움 계열 코인의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나온 코인이 보 바토 큰 코인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이더리움의 보안성 기능을 가지면서 이더리움보다 낮은 송금처리 시간과 가스비를 갖고 있습니다! 보 바토 큰의 협력 파트너사로는 대표적으로 바이낸스 런치패드 출신인 COIN98 그리고 멀티 체인이 있습니다. 현재까지 보 바토 큰 네트워크의 에어드롭 지원 거래소 목록은 대표적으로 FTX, 업비트, 바이낸스, 후오비, 빗썸 등이 있습니다. BOBA 토큰의 현재 상장된 거래소를 보시면 해외거래소 중 FTX, gate.io, Bybit 등 그래도 나름 네임벨류 있는 거래소에 상장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마 현재 빗썸에 상장된 걸로 보니 아마 나중에 업비트에도 신규상장을 할 것 같습니다.

보 바토 큰 시세 및 전망

현재 보 바토 큰의 보 바토 큰의 총 발행수량은 50억 BOBA 시가총액은 6500억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보 바토 큰의 시세를 거래량이 가장 많은 FTX거래소 기준을 봤을 때 일봉 그래프로 기준 상장 빔으로 5.5달러에서 11월 말 오비 세고 보 바토 큰 리브랜딩 이슈로 인해 7.99달러까지 갔었다가 현재는 어느 정도 조정을 먹은 후 3.5달러로 한화로 약 4천 원대 가격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빗썸 거래소 기준 오늘 공시 후 15:00에 상장되었을 때 잠깐 상승 빔을 맞고 상승했다가 더 큰 상승 없이 FTX거래소 시세와 비슷하게 형성되고 있습니다. 물론 지금 당장 보 바토 큰을 매수하라고는 말씀드리지 못하겠습니다. 워낙 상장 이슈 후 급격하게 가격이 하락하기도 하고 현재 비트코인 가격도 계속 하락 추세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본인이 매수 시점을 정해두고 매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보 바토 큰 코인의 전망을 낙관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보바 네트워크가 자체가 오미세 고에서 파생된 코인이기도 하고 이더리움의 큰 가스 수수료를 줄이면서 트랜잭션 처리 속도를 개선한 기능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최근에는 보바 네트워크의 메인 넷 베타 버전 기능도 출시했다고 합니다. 물론 이 메인 넷이 베타 버전이긴 하지만 다른 알트코인들에는 메인 넷 자체가 없는 코인들도 많기 때문에 이 점은 긍정적인 것 같습니다. 물론 작년 11월 오미세 고 코인이 이미 보바 리브랜딩 호재로 많은 이슈화가 돼서 가격이 많이 오른 것도 있지만 오미세 고와 보바의 상생관계에 있어서 좀 더 지켜볼 가치가 있는 것 같습니다.

댓글0